직무별 면접 질문

고객 불만이 극심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나요?

서비스 정책을 이해하지 못하는 고객에게 어떻게 설명하시나요?

본인이 해결한 어려운 CS 경험을 이야기해보세요.

고객 응대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태도는 무엇인가요?

CS 업무가 반복적일 때 동기부여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공정 개선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품질 문제 발생 시 원인 분석 절차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작업자 안전을 위해 어떤 점을 가장 중요하게 보나요?

품질 기준을 지키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관리하시나요?

공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줄이기 위해 사용한 방법은?

물류 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어떤 방식을 사용하나요?

재고 차이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처리하나요?

배송 지연·오류 상황을 해결한 경험이 있다면?

물류 시스템이나 장비를 다룬 경험이 있나요?

안전 운행·작업을 위해 어떤 점을 최우선으로 보나요?

고객의 요구가 부당할 때 어떻게 대응하나요?

매장 매출을 올리기 위해 시도했던 방법은?

팀원과의 역할 분담은 어떻게 조율하나요?

매장 운영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은?

문제 손님을 응대한 경험이 있다면 설명해주세요.

본인이 가장 자신 있는 언어와 이유는 무엇인가요?

협업 과정에서 겪었던 기술적 갈등을 어떻게 해결했나요?

가장 최근에 해결한 버그나 문제 상황을 설명해주세요.

프로젝트에서 본인이 맡았던 역할과 기여도를 구체적으로 말해주세요.

테스트·배포 프로세스를 어떻게 관리하나요?

디자인 작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작업물 피드백을 어떻게 받아들이나요?

본인이 만든 디자인 중 가장 자신 있는 작품을 설명해보세요.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한 사례가 있나요?

일정이 촉박할 때 작업 우선순위를 어떻게 조정하시나요?

HR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어떤 점을 가장 먼저 보나요?

면접 일정·합격자 관리와 같은 반복 업무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처리하나요?

인사 규정이 직원의 불만을 산다면 어떻게 해결하시겠습니까?

교육·평가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고객 요구사항이 회사 정책과 맞지 않을 때 어떻게 대응하나요?

목표 실적을 달성하지 못했을 때 어떻게 대응했나요?

새로운 고객을 발굴할 때 사용하는 전략은 무엇인가요?

본인의 영업 스타일을 한 문장으로 표현해보세요.

클레임을 해결했던 경험이 있다면 어떻게 처리했나요?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는?

실패한 캠페인이 있다면 원인 분석과 개선점을 말해주세요.

경쟁사 분석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나요?

타깃 고객을 어떻게 정의하나요?

브랜드와 퍼포먼스 마케팅 중 어떤 경험이 더 많나요?

본인이 사무직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문서 작업 시 실수를 줄이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나요?

동시에 여러 업무가 주어졌을 때 우선순위를 어떻게 정하나요?

회사 내 부서 간 갈등이 생길 때 어떻게 조율하겠습니까?

본인이 맡았던 행정 / 서무 업무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